> 전시/체험 > 글로벌전시
지구촌 여성들의 건강과 교육, 평등한 권리를 위한 국제사회의 약속은 UN에서 채택한 MDGs에 여러번 언급될 정도로 중요한 이슈(Cross-cutting Issue) 입니다. 지구촌체험관에서는 모자보건 사업, 식수 및 상수도 개선사업, 여성 소득증대사업 등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는 국제개발협력 사업에 관해 알아봅니다.
 
2004년 스리랑카를 비롯한 남아시아 일대에는 전례없던 큰 규모의 지진해일이 발생하여,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구촌의 어려움을 돕기위해 코이카와 다양한 민간단체는 힘을 모아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코이카와 민간단체의 협력이 가져올 희망의 씨앗이 무엇인지 지구촌체험관에서 배워봅니다.
 
'사막화'는 '토지의 생물적 잠재력의 감소 혹은 파괴로 최종적으로는 사막처럼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막화 현상은 가뭄 등의 이상기상현상 뿐 아니라, 과다한 방목과 경작, 삼림 벌채 등 인간의 무분별한 토지사용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지구촌체험관에서는 급격한 사막화를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지 알아봅니다.
 
EACP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개발도상국의 역량을 강화하고, 아시아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한국의 원조사업입니다. 한국은 2008년부터 5년간 2천억원의 EACP 자금으로 개도국을 도와 주고 있습니다. 물 관리, 저 탄소 에너지, 저 탄소 도시, 폐기물, 산림 등 5개 분야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방식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이에 지구촌체험관에서도 지구촌의 기후변화와 EACP에 대해 알아봅니다.
 
KOICA 지구촌체험관 4차 기획전시 '찬란의 제국, 앙코르'는 캄보디아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그들 삶의 터전인 '물'을 테마로한 전시를 통해 캄보디아 국가의 총체적인 이해를 하고 개발도상국 대상 KOICA의 ODA 사업에 대한 국민 의식 증진을 도모한다.
 
개발도상국과의 파트너십이 왜 중요한지, 글로벌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협력사업 소개함으로 개도국과의 파트너십 구축 중요성 홍보
 
지구촌 곳곳의 빈곤 문제를 총체적으로 다루면서, 선진국-선진시민으로써 우리가 해야할 일을 알아보고 실천하자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촌의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그 해결법을 우리 일상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 코이카의 긍정적인 이미지 상승효과 - 해외원조(ODA)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대
 
이전1다음
사업자등록번호:208-82-06093  대표자:한병길  (우)06759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94길 33  globalvillage@koica.go.kr  031-740-0890
본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KOICA 지구촌체험관 ALL RIGHT RESERVED